서울상공회의소 노원구상공회 제 8대 회장 김범수입니다.
그동안 노원구상공회가 많은 발전을 해왔지만 새로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노원구상공회 재도약의 원년이 되고자 합니다. 단기적으로 내실 강화에 역점을 두는 한편, 장기적으로 위상 증대 및 내부결속력 배가를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노원구 최고의 경제단체를 만들고 싶습니다. 노원구 최고의 품격 있고 재미있는 단체, 노원구 최고의 지역경제 지킴이, 노원구 최고의 상공인 권익보호 단체, 노원구 최고의 사업 교류의 장 이것이 바로 제가 바라는 노원구 최고의 경제단체 모습입니다.
저는 노원구상공회의 강점을 강화하고 약점을 보완하여 새로운 미래모습에 다가갈 수 있도록 네가지 방안을 추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첫째, 임원사 교류, 화합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. 일선에서 노원구상공회를 이끌어 가는 것이 바로 임원사입니다. 따라서 우량사업자를 임원사로 적극 유치하는 한편 간담회, 워크샵 등 임원사의 위상을 증대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발굴할 예정입니다. 저는 임원사 교류, 화합을 위한 획기적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언제나 노력하는 노원구상공회가 되겠습니다.
둘째, 내부 결속력 제고에 역점을 두겠습니다. CEO 아카데미 기수별 활동 지원 및 교류 증대, 동호회 활성화 지원 등에 최우선 하겠습니다. 또한 회원사가 참여할 수 있는 사업을 개발을 통해 회원사 상호간 업무를 공유토록 하면 내부결속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합니다.
셋째, 대외적으로 노원구상공회 위상을 강화할 수 있는 사업을 확대하겠습니다. 2022년 4월 26일 인덕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, 차후 관내 타 대학과의 산학연계를 통해 노원구 경제 활성화 협력, 산학 간 네트워크 구성 및 공유, 노원구 일자리 창출 협력 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넷째, 상공인 지원업무를 강화하겠습니다. 서울시, 노원구의 업무연계를 통해 교육사업, 경영상담 등 상공회 고유 업무에 차질 없도록 하겠습니다. 더불어 노원구상공회 회원들이 원하는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기존의 상공인 지원업무의 성과를 드높이도록 하겠습니다.
이러한 네가지 노력들을 통해 노원구상공회가 5천여명의 진성회원을 확보하여 노원구 최고의 경제단체가 될 수 있는 그날까지 열과 성의를 다하도록 하겠습니다.